2023. 12. 27. 00:00ㆍ일본일상
11월 1일부터 아트레 아키하바라와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콜라보레이션이 개최되어, 아트레 아키하바라 1관 2층의 이벤트 스페이스에서는 기간한정 팝업스토어가 개최되었다. 본래 2층에는 아이돌마스터 오피셜 숍(アイドルマスターオフィシャルショップ)도 있지만, 이에 더하여 팝업스토어에서도 샤니마스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아이마스 팬들에게 있어서는 굿즈를 구입할 절호의 찬스가 찾아온 셈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동쪽에 입구가 나 있었다. 입구 측 진열대에는 여러 태피스트리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마찬가지로 아이돌마스터 오피셜 숍에서도 여러 태피스트리를 구경할 수 있으나, 팝업스토어 내에서는 샤니마스의 태피스트리를 볼 수 있었다. 단 아무래도 멤버들이 많은 만큼 태피스트리의 가짓수도 많았기에, 계산대까지 이르는 북쪽 진열대 전 라인이 모두 태피스트리로 체워져 있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서측 입구의 북쪽 진열대에는 에코백이나 티셔츠, 봉제인형, 클리어보틀, 스마트 명찰 파일 등 샤니마스의 각종 굿즈들이 충실히 진열되어 있었다. 이들 중 대다수의 굿즈들은 입구에 안내된 굿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는데, 콜라보레이션 개시 이전부터 판매되고 있던 굿즈이기 때문이다. 안내판에는 신규 굿즈 및 뽑기 경품만이 안내되어 있었으나, 이들 품목만이 팝업스토어 내 진열품의 전부는 아니기에, 원하는 굿즈가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입구에서 발걸음을 돌릴 필요는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직접 실물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인 만큼, 직접 안으로 들어서면 의외의 발견을 할 수도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팝업스토어 내에서는 가장 고가라고도 할 수 있을 퍼스널 펍 미러와 아크릴 키홀더가 진열되어 있었다. 특히 아크릴 홀더의 경우는 아크릴 스탠드 및 메모리얼 스티커 세트와 더불어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인 11월 14일 서비스를 시작한 샤니마스의 새로운 모바일 게임인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 Song for Prism(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ャイニーカラーズ Song for Prism)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었기에, 갓 나온 신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계산대 측 진열대에는 한쪽 면에 아크릴 스탠드가 멤버별로 진열되어 있었다. 이번에 판매되는 아크릴 스탠드는 기존 디자인과 더불어 신규 디자인인 송 포 프리즘(Song for Prism) 버전의 두 가지 사양으로 판매되었으며, 북측 진열장에서는 견본 또한 진열되어 있었다.
한편, 팝업스토어 바깥에서는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도쿄 돔에서 개최되는 이차원 페스 아이돌마스터★♥러브 라이브! 노래 대항전(異次元フェス アイドルマスター★♥ラブライブ!歌合戦)의 포스터가 걸려 있었다. 츠바사 프로덕션 또한 참가하기 때문에, 러브라이브 시리즈의 팬들 뿐만 아니라, 아이돌마스터의 팬들에게 있어서도 특별한 공연이기에, 홍보 또한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었다.
이번 아트레 아키하바라와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콜라보레이션은 여느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아트레 아키하바라 곳곳이 일러스트로 장식되며, 아트레 내부에 입점한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한 오리지널 특전 카드 증정 이벤트도 개최되었다. 새로운 게임의 서비스 및 애니메이션의 공개와도 맞물려, 적절한 시기에 개최된 콜라보레이션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절호의 기회를 맞아,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게 되어, 샤니마스의 굿즈에 대해서도, 앞으로의 방향성 및 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