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15. 00:00ㆍ일본철도
이즈하코네철도 슨즈선 이즈나가오카역(伊豆長岡駅)에는 버스 정류장이 두 곳이 있는데, 이즈하코네버스(伊豆箱根バス)의 차량이 운행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세이부 도색의 차량을 자주 볼 수 있다. 먼저 Aqours의 세컨드 싱글인 사랑이 되고 싶은 AQUARIUM(恋になりたいAQUARIUM) 의상의 멤버들을 볼 수 있는 역앞의 1번 승강장에는 인근 카노가와(狩野川) 서안의 이즈나가오카온천(伊豆長岡温泉) 및 누마즈시(沼津市) 우치우라미토(内浦三津)에 위치한 이즈 미토 시파라다이스(伊豆三津シーパラダイス)로 향하는데, 이즈나가오카온천 일대를 한 바퀴 돌아 다시 이즈나가오카역으로 돌아오는 순환선도 있다.
두 노선은 이즈노쿠니시(伊豆の国市)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이즈나가오카온천을 경유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배차간격은 시간당 한 두 대 정도로 매우 뜸한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의 수요가 집중되어 있기에, 이즈 반도 여행시에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다.
그 옆의 2번선에는 누마즈역으로 향하는 노선이 정차한다. 이 곳에서 발차하는 노선은 1번선을 발차하는 노선과 마찬가지로 이즈나가오카온천을 경유한다는 특징이 있으나, 시즈오카현도가 아닌 국도 414호선(国道414号)을 따라 누마즈 시가지와 이즈노쿠니시를 잇고 있는 점이 다르다, 또한 이 노선은 누마즈역을 기점으로 하는 여타 노선 가운데, 누마즈 시내구간 일부를 제외하면 누마즈시 쿠치노(口野)의 카노가와 방수로(狩野川放水路) 인근까지의 운행 구간이 겹치는데, 해당 지점은 시즈오카현도 17호 누마즈토이선(静岡県道17号沼津土肥線)이 접속하고 있으며, 남쪽의 해안선을 따라 운행하는 노선은 우치우라(内浦) 및 니시우라(西浦) 까지 운행한다.
한편 1번 승강장의 옆에는 택시 승강장이 있다. 택시가 항시 정차되어 있지는 않으나, 종종 역을 택시가 오가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는 어렵지 않게 승차할 수 있다. 이즈나가오카역에서는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택시의 이용빈도는 낮으나, 가끔 Aqours 멤버들이 랩핑된 택시가 다니기 때문에, 이를 위해 일부러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들도 있다.
안내판에는 Aqours의 아홉 멤버들이 둘러싸고 있는 가운데, 기본 요금 및 주요 행선지로의 요금이 안내되어 있다. 이즈나가오카역에서는 근거리에 있는 이즈나가오카온천(伊豆長岡温泉)을 제외하면 인근의 주요 관광지인 이즈・미토 시 파라다이스 (伊豆三津シーパラダイス) 및 니라야마 반사로(韮山反射炉)로의 이동 수요가 많은 편인데, 전자의 경우는 버스 운행 빈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시간 절약을 위해서 타는 경우도 있으며, 상술한 대로 성지의 기분을 느끼기 위한 목적도 있다.
한편 후자의 경우는 2023년부로 니라야마 반사로 순환 버스(韮山反射炉循環バス)가 폐지되어, 버스로의 이동은 사실상 불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는 셈이다. 나라하라 반사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된 귀중한 문화재이기 때문에, 역사 내부와 승강장은 물론, 역 광장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음에도, 교통편이 불편한 이상 이즈나가오카역에서의 이동은 다소 애로사항도 있으나, 철도교통을 연계하게 되면, 여전히 이즈나가오카역은 탁월한 입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즈나가오카역은 니라야마 반사로로의 이동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의 철도역] 신마츠다역 ( 松田駅 ) - 신마츠다역을 오가는 다양한 노선 버스 (1) | 2024.02.25 |
---|---|
[일본의 철도역] 신마츠다역 (新松田駅) - 고즈넉한 분위기의 역사와 역 구내 (0) | 2024.02.24 |
[일본의 철도역] 신마츠다역 ( 松田駅 ) - 마츠다마치의 중심역 (0) | 2024.02.23 |
고텐바역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고텐바선 열차의 운행계통 (2) | 2024.01.06 |
[일본의 철도역] 마츠다역 ( 松田駅 ) - 특이한 구조와 역사를 갖고 있는 고텐바선의 역 (2) | 202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