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마을 크래프트 브루어리 교자로망(ろまんちっく村クラフトブルワリー 餃子浪漫) 소개

2021. 1. 17. 07:00일본주류

반응형

토치기 현의 중심도시인 우츠노미야가 교자로 유명한 점이야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을 텐데, 시내 곳곳에 자리를 잡은 교자집에서 판매되는 교자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그 관련 상품도 적지 않은데, 그 가운데서도 역시 술을 빼 놓을 수가 없을 것이다.


토치기 현 우츠노미야 시에 소재한 'ファーマーズ・フォレスト' 산하 브루어리인 'ろまんちっく村クラフトブルワリー'는 맥주 제조에 우츠노미야 산 보리를 사용하는 지역 브루어리이다. 라인업이 다양한 편은 아니지만, 그 가운데 교자로망(餃子浪漫)이라는 아주 흥미로운 이름의 맥주가 있다. 당 브루어리가 교자 때문에 탄생하지는 않았겠지만, 적어도 이 맥주만큼은 우츠노미야교자회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탄생한 맥주이니, 교자를 위해서 만들어진 맥주라고 하여도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다. 

 

이름에 교자가 들어갔다고, 하다 못해 교자맛 맥주까지 만드는가 싶을 수도 있겠지만, 농담으로 쓰일 법한 생각이고, 실제로는 교자는 커녕 밀가루 맛도 나지 않는다. 기간한정품을 제외하면, 대체로 필스너 계열의 맥주가 다수를 차지하는 주력 상품들 가운데에서, 교자로망은 하면발효 맥주이면서도 필스너와는 다른 메르첸 비어에 속한다. 즉, 식사에 잘 어울린다고 해서 드라이 맥주 같은 가벼운 맛이 나오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크래프트 맥주 답게 전반적으로 보리를 충분히 쓰기 때문에 맥주의 맛 자체는 결코 연하지 않다. 원료 본연의 맛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진한 보리향과 이후에 쓴 맛이 은은하게 남는다. 향이 크게 강하지는 않아 비단 교자만이 아닌 다른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데, 사실 그 정도의 퍼포먼스로는 비단 음식과 합을 맞추지 않아도 맛있게 마실 수 있다고 여겨진다.

교자로망은 우츠노미야 시의 일부 교자 전문점에서 다루어지고 있으며, 우츠노미야 시 뿐만 아니라 같은 현의 닛코 시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토치기 현을 벗어나면 접하기가 힘들기는 한데, 통신판매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제대로 된 교자에 제대로 된 맥주를 곁들여 보는 것도 괜찮은 경험이 되지는 않을까.

반응형